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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배대지 구매대행 진행 방법과 절차

중국구매대행

by 중국 구매대행 대팔이닷컴 2021. 11. 29. 0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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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배대지 구매대행 진행 방법과 절차

 


중국 구매대행을 통해 제품을 수입 시 단가, 수수료 등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제품이 어떻게 수입이 이뤄지는지가 더 중요하겠죠

중국 구매대행을 통해 수입하시는 이유는 언어, 통관 등 절차 문제로 시작 전부터 어려움을 느끼고 이러한 부분을 쉽게 처리하기 위해 중국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수입하고 계신 이유입니다

언어, 통관 등 절차 외에도 제품을 안전하게 받기 위해 그리고 제품의 불량 등이 발생 시 교환 및 환불 등 문제 발생 시 개인이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1. 중국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제품 수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판매(원하시는 제품) 하고자 하는 제품을 업체 조사서에 맞게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조사서를 작성해 주실 때 제품에 대한 문의점(제품 재질, 포장 등)도 같이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간혹 문의하시는 내용 중 하나가 제품 추천 또는 이 제품 찾아줄 수 있나요? 가 있는데요


여기에 답변을 드리면 제품 추천에 경우는 저희가 해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수입하는 데 있어서 종류는 많이 있지만 판매에 관해서는 저희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잘못된 추천으로 인해 오히려 재고로 악영향을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해진 카테고리 없이 추천 상품에 의존하신다면 추후 판매에 있어서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업체나 사이트는 절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이미지 등으로는 갖고 있지만 찾지 못하는 경우 또는 같은 상품인데 사이트가 없어진 경우 등 카테고리나 상품이 정해진 상황에서 찾지 못하는 경우는 한국지사 담당자와 중국 지사 담당자가 같이 검색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도움을 드리고 있지만 동일 제품을 찾더라도 제품의 단가가 최저가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중국 사이트들은 하루에도 몇 번째 없어지고 단가 변동이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2. 제품 의뢰 후 조사가 완료되면 견적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를 받아보실 때 중요한 것이 견적서 외에 추가 금액이 없는지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견적서를 토대로 제품 판매 가격 등을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중간에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면 생각했던 금액을 초과할 뿐만 아니라 판매 계획에도 문제가 생기실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견적서를 검토 후 경쟁력 등을 검토 후 결정하셨다면 옵션, 수량 등을 발주 전 한 번 더 체크 후 담당자를 통해 진행 여부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발주 전 옵션, 수량 등을 한 번 더 체크를 말씀드리는 것은 이미 진행한 상태에서 시간이 지난 후 옵션, 수량 등을 수정하게 된다면 오차가 생길 여지가 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품 비용 결제를 해주시면 제품 발주가 진행되며 1~2일 내에 중국지사 도착 예정일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국 업체 재고가 있을 경우 제품 수령까지 2주 내외를 안내받으실 수 있지만 중국지사 도착 예정일이기에 수령일과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지사 도착 후 제품 검수 과정에서 불량 등이 확인되어 교환, 환불 시에는 기간은 연장됩니다.

또한 중국 업체 내부 사정으로 인해 중국지사에 도착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구매한 제품이 중국지사에 도착하였다면 검수 후 사진, 원산지 표기가  진행됩니다.

기본 검수가 끝난 후 사진 및 동영상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 사진 및 동영상 받으셨다면  다시 한번 꼼꼼하게 봐주셔야 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간혹 놓치는 부분도 있을 뿐만 아니라 선적 전 교환, 환불 마지노선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선적하여 한국에 도착한 경우라면 불량이 발견되어도 교환, 환불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중국 업체에서 교환, 환불을 해준다고 하더라도 한국에서 중국으로 보내는 비용과 중국 업체까지 보내는 운송료까지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 비용에 비해 더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제품이 선적 후 수령 예상 일자를 안내받으실 수 있고 제품은 정식 통관을 거치게 됩니다.

통관의 경우 보통 3~5일 정도가 소요되지만 천재지변 등으로 접안이 늦어지는 경우 또는 통관 과정에서 협업 검사 대상이 되는 경우 최대 일주일까지 늦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품 수령까지의 납기는 여유 있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통관이 완료되면 차량을 섭외하게 되고 제품 물량에 따라 화물 택배 or 용차로 진행하게 되며 1~2일 이내로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수령 후 제품에 불량 문제가 있다면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담당자가 문제 처리 진행하게 되며 이후 제품 조사 또는 재 주문의 경우도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편하게 수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식약처 정밀검사 대상 제품일 경우 통관 과정에서 검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2주 내외로 소요되며 이후 수입 시에는 서류 제출로 가능합니다.

수입되는 제품이 동일 제품이더라도 수입처가 다르면 정밀검사를 재진행 해야 하며 (모양, 소재가 동일하더라도 생산업체가 다른 경우) 검사 도중 제품 분해, 파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샘플 시료로 제출된 샘플은 반납되지 않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품 수입 시 수수료, 고정환율 등 단가에 미치는 부분이 중요하겠지만 수령하기까지 총 금액이 얼마인지가 중요하겠죠

따라서 일부분만 확인하고 바로 진행하시는 것이 아닌 총 견적을 받아 보신 후 추가 비용 등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 후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업체 선정에는 소통은 잘 되는지 담당자는 배정되어 운영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담당자에 따라서 서비스의 질도 약간씩 달라질 수 있으며 가능한 통화나 연락 등으로 추천 글 등이 아닌 직접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계획만 하면 진행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한번 해본 것과 백번 생각만 한 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상 어렵고 복잡해 보이더라도 한두 번 해보신다면 그리 어렵지 않고 오히려 편하다는 것을 빨리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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