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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 아이템 소싱으로 스마트스토어 매출 올리기

중국구매대행

by 중국 구매대행 대팔이닷컴 2024. 5. 6.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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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 아이템 소싱으로 스마트스토어 매출 올리기

제가 하는 일은 중국의 제품을 수입하길 원하는 한국 셀러님들,

바이어님들을 대신해 물건의 구매 및 결제, 수입과 통관 절차에

필요한 무역업무를 담당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고객님들에게

추천드릴 제품이 있으면 가끔 제안을 드리기도 하지만

제품소싱에 있어서 가장 큰 고민을 하고 결정을 해야 하는 건 바로 셀러님들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쿠팡, 나의 쇼핑몰에서 어떤 제품을 팔아야 할지,

내 제품을 어떻게 하면 쇼핑몰 로직에 맞게 마케팅을 할지 등에 대한

고민 역시 셀러님들의 몫인데요. 저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알리바바구매대행으로 제품소싱 잘하는 노하우를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창업이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고민은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 할까'에 대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잘 팔리는 제품을 해야 할까, 아니면 박리다매로 하나를 팔았을 때 이익은 적지만 많이 팔아서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소싱할까 등 머릿속이 복잡해지죠. 

 

알리바바구매대행으로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워낙 방대하고 다양해서 이것도 괜찮겠다, 저것도 괜찮겠다 고민하다가 쇼핑몰의 컨셉을 잡지 못해서 그냥 포기해버리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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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괜찮은 제품들이지만 너무 경쟁력 없는 제품만 판매해 원하는 매출이 나오지 않고 마진도 크지 않아 마음 고생을 하는 셀러분들도 계시고요.

제품소싱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쉽고 간단해 보여도 실제로 해보면 사업의 어떤 부분보다도 고민이 많이 되고 사업 성공의 판가름을 내는 첫 단추라는 것을 몸소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에 있어서 마케팅을 정말 너무 잘해서, 또는 많은 돈을 들여 마케팅을 해서 고객들이 구매를 한다고 해도 제품이 흥미롭지 않거나, 딱히 구매를 할 이유가 없다면? 또 막상 구매했는데 고객후기가 좋지 않아서 다른 고객들이 이탈하거나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제품소싱 단계에서 신중하고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합니다.

온라인쇼핑몰을 시작하셨다면 가장 먼저 염두해두셨으면 하는 제품소싱 노하우!

바로 '중소형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배운점인데,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는 검색어, 키워드를 잘 활용해야 하더라고요.

예를들면 장난감, 여성의류 이런 키워드는 경쟁자가 많은 대형키워드인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특히나 이제 사업을 시작한 초보셀러님들이 시도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쟁자가 많기 때문에 아무리 키워드 광고를 할 경우에는 대표키워드는 비용이 많이 나가고, SNS마케팅을 해도 판매를 일으키기 어렵기 때문에 경쟁은 덜하면서 수요가 있을 법한 중소형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알리바바 등 중국에서 제품을 소싱하실 때 제품 자체가 너무 여러 셀러들이 판매해서 경쟁이 많이 붙은 제품은 피해 판매경쟁이 덜한 제품을 소싱해야 하고요. 또 예를들어 장난감이라는 상품 등록이나 마케팅을 할 때 대형키워드 대신 5세 장난감, 7세 장난감 등 검색량은 적지만 세부타겟팅이 되는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소싱 노하우, 두번째는 내가 팔고싶은 제품이 아닌 팔리는 물건을 소싱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남들도 좋아할수도 있지만 이미 시장에 많이 나와 있어 경쟁력이 떨어진다거나, 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사업의 주된 목적은 이익창출이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제품보다 남이 좋아해서 잘 팔리는 제품을 더 많이 파는게 이득입니다.

알리바바구매대행으로 잘 팔릴 것 같아서 수입한 제품이 생각보다 판매가 저조하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방향을 전환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한 번에 많은 제품을 수입하기 보다는 샘플을 먼저 확인해보고, 처음에는 소량 수입해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고요.

또 언제 유행이 바뀌고 더 좋은 상품이 언제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기존 주력상품들을 판매하면서도 꾸준히 새로운 아이템을 샘플링해야 합니다.

중국구매대행으로 무역업을 하면서 많은 셀러님들과 함께 했는데요.

옆에서 계속해서 매출을 내시고 굳건히 1위 자리를 지켜오신 분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지금 잘되고 있다고 안주하지 않고 항상 꾸준히 하십니다.

지금 잘 팔리는 제품이 있어도 그 제품 판매는 유지하면서 알리바바, 타오바오 등 다양한 제품소싱을 하면서 새로운 상품을 찾으시거든요.

물론 그 분들도 모든 제품이 잘 팔리는 건 아닙니다. 10가지를 수입한다면 그 중 1~2가지가 팔립니다. 그렇게 꾸준히 계속 나아가면서 방법을 찾아가다 보면 결국에는 원하는 지점까지 도달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노하우 세번째는 내 스스로 소싱하기입니다. 결국 처음 이야기로 돌아간 것 같은데요.ㅎㅎ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내가 판매할 제품은 내가 스스로 정한다' 이것입니다. 중국 알리바바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시면 시장조사까지 도와주기도 하니 편리함을 위해 이용하는 것은 맞지만 그건 내가 원하는 제품을 정말로 못 찾았을 경우입니다.

스스로 찾아보지도 않고 무작정 잘나가는 제품 추천해주세요, 이것 좀 찾아주세요, 무조건 싼걸로 찾아주세요 등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진짜로 요즘 잘 나가는 제품을 대행업체에서 추천을 해주더라도 그게 진짜 잘 팔릴 제품이 될지는 결국 스스로의 노력에 따라 달렸으니까요.

잘 나가는 제품이라고 추천받았는데 잘 안팔리면 추천해준 대행업체도 난감하고, 바이어분도 기분이 좋지 못하겠죠..

내 사업이기 때문에 제품소싱과 같은 중대한 일을 남에게 위임해도 추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모든 책임은 바이어의 몫입니다.

정말 많이 알아보고 사입도 많이 해보다가 정말로 더이상 할게 없다고 생각이 들때 한번 추천을 받아보시고, 계속해서 스스로 트렌드를 연구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방향입니다.

추가로 알리바바구매대행 등 무역대행 업체를 이용하실 때 팁을 알려드리자면,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제품 사진만 보내거나, 제품 옵션이나 정보 없이 이름만 말해주고 찾아달라고 하는 걸 지양해야 한다는 말인데요. 구입하려는 제품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고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셀러님, 바이어님입니다. 중국구매대행 업무를 도와주는 사람들은 무역 관련 일에는 전문가지만 개별 제품에 대해서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사이트도 낯설고 직접 바로바로 판매자와 소통하는게 아니다 보니 중국제품을 소싱하는게 귀찮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이 쌓여서 나중에 내 수익이 되고 사업의 초석이 된다고 생각하시고 힘을 내셨으면 합니다.

마지막 제품소싱 노하우는 도매사입은 알리바바1688에서 하자 입니다.

포스팅에서 정말 자주 말씀 드리는 것 같아서 민망하기도 하지만 중국제품을 도매로 사입한다면 알리바바 1688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타오바오는 소매용 사이트라 단가가 너무 높고, 국제 알리바바는 단가도 비싸고 서비스 품질도 낮고 납기일도 잘 안지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중국도매사입은 무조건 알리바바1688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중국 온라인 도매플랫폼 중에서도 가장 품목이 다양하고 저렴하고 피드백도 좋은 곳은 1688이니까요.

물론 이우시장과 같은 오프라인 시장도 가격이 저렴하고 바로바로 소통할 수 있는 곳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오프라인 시장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보니 이 부분은 제외하고 온라인 시장만 놓고 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등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면 어떤 부분에서든 비용을 절감하는게 좋겠죠. 처음부터 한 번에 대량구매를 해서 재고를 쌓아두기에도 부담스러운 상황이니 소량사입일지라도 구매비용을 최대한 절감하면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보더라도 알리바바 1688은 업체에서 제시하는 최소구매수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가장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개 미만의 극소량이더라도 판매를 하고 도매업체와 알리바바구매대행 업체가 가까우면 발주와 동시에 당일에 도착할 정도로 일처리도 빠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최소구매수량으로 진행을 해보다가 판매가 계속 일어나면 사입 수량도 늘리고, 주력상품이 생기면 로고제작이나 상표권 등록으로 본인만의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중국구매대행으로 스마트스토어 제품소싱 잘하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엄밀히 따지면 어떤 공식이나 정답이 있는 건 아닙니다.

자신만의 방식이나 철학이 있고 인생에 정해진 것이 없는 것처럼 사업도 똑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제품소싱 역시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트렌드에 따라 급변하고

계속해서 공부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어떤 사람은 들여오는 제품마다 거의 잘 팔리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한 두개 정도만 겨우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고요.

같은 제품을 소싱해도 판매를 더 많이 이뤄내는 사람도 따로 있는 걸 보면

이런 차이를 만들어내는 건 결국에 전부 본인의 몫이고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는게 아닐까요?

 

알리바바구매대행 통관 시 원산지증명서 발급 비용은 얼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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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바오 배송대행 시 수량이 잘못 온 경우 세금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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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배대지 타오바오 수입 시 사업자 통관은 꼭 구매대행을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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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 사입 시 업종 추가를 하면 세금 문제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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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구매대행으로 스마트스토어 제품 소싱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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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 제품 소싱 하는 방법과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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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구매대행 아이템 소싱과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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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알리바바 구매대행으로 스마트스토어 제품소싱 잘하는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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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소품도매, 중국 1688 구매대행으로 저렴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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